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

동부화재 (DB손해보험) 자동차보험

– 동부화재(DB손해보험) 자동차보험 –

D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
동부화재 다이렉트자동차

얼마 전 동부화재가 DB손해보험이라고 회사명이 바뀌게 되었습니다.

이번 글에서는 익숙하게 동부화재와 DB손해보험을 혼용하겠습니다.

DB 손해 자동차보험은 역사가 깊습니다.

국내 자동차보험사 중 가장 오래되었다고 합니다.

자동차라는 것이 처음 우리나라에 들어오고나서 몇번의 시행착오 후 자동차보험이라는 것이 정착하게 되었는데, 이 회사가 “한국자동차보험공영사” 라고 하며, 국영기업이었다고 합니다.

처음에는 책임보험이 아닌 임의보험 1개로 시작하였지만 1963년에 들어 책임보험이라는 체계가 마련되고 다시 1968년에 “한국자동차보험주식회사”로 개편되었습니다.

그 이 후 정부의 보험사 다각화 정책으로 1983년  “동부그룹”이 인수하게 됩니다.

그럼, 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의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.

동부화재 이미지
동부화재 저렴한 보험료

 

동부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홈페이지에서 보면, 오프라인으로 계약 할 때보다 약 17.2%가 저렴하다고 합니다.

또한, 전국 139개의 보상센터, 1,700여명의 전문보상인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.

이래저래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이 저렴하다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그럼 어떤 할인이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.

일단 업계 최초로 운전습관에 따라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.

대부분 네비게이션으로 T map을 많이 이용하시는데 이 T map에 보시면 운전습관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.

이메뉴를 활성화 한 다음(사실 그냥 누르면 됩니다.) 목적지 설정 후 다음 500km 이상 주행을 하면 안전운전 점수가 나오고 61점 이상이 되면 할인이 됩니다.

이 후 동부화재 자동차보험 가입 시 그 점수가 내 점수요하고 휴대폰 인증, 다음 내기록을 동부화재 자동차보험에 넘기겠다고 인증하면 그 다음은 자동차보험사에서 알아서 진행을 해줍니다.

저 같은 경우에는 총 보험료에 약10%를 할인 받았습니다.

다음은 3년 무사고 할인입니다.

개인용 자동차 교통법규준수 및 최근 3년 연속 무사고시에는 약 13.6%의 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만, 개인용 차량 중 할인할증등급이 24z~24p 까지라고 합니다.

또한, 블랙박스 장착 할인이 있는데 개인용은 3%, 업무용은 1.5% 동부화재에서 해준다고 합니다.

블랙박스 할인은 좋긴합니다만, 블랙박스가 있다고 말을 하면 자차보험에서 조금 보험료가 아주 약간 오를 수가 있습니다.

거기에 에버그린 특약이라고 있는데 이는 보험계약 자료를 이메일로 받을 시 3,000원 할인됩니다.

마지막으로 태아, 만6세 미만의 자녀를 두고 있는 가족은 4%~10%까지 할인된다고 하니 계약 전 확인을 꼭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.

태아는 임신기간의 경우 10%를 할인 받을 수 있고, 자녀 할인은 위에 언급한 것처럼 6세미만이며 약4%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.

자세한 사항은 동부화재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이트에서 확인 하실 수가 있습니다.